오늘은 일본 여행 도쿄 근교 에노시마 가마쿠라 여행자 패스를 사는 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에노시마 가마쿠라를 가려면 오다큐선을 타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주쿠역에서 오다큐선을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일반 교통카드를 사용하면 3000엔 이상 소모되지만, 에노시마 가마쿠라 패스를 구매하면 1640엔으로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신주쿠역이 워낙 크고 복잡해서 길을 헤매는 분들이 계실까 봐 자세하게 오다큐 서비스센터를 가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신주쿠역에서 에노시마 가마쿠라 여행자 패스 사는 법
- 신주쿠역에 내려서 서쪽 개찰구로 이동합니다.
- 오다큐선 안내문을 따라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 오다큐선을 탑승할 수 있는 경로는 2군데가 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시면 안 됩니다!
- ATM과 계단 사이에 난 통로를 따라 이동하면 오다큐 서비스센터가 나옵니다.
- 오다큐 서비스센터에서 가마쿠라 여행자 패스를 구매합니다.
✔ 신주쿠역에 내려서 서쪽 개찰구로 이동합니다.
신주쿠역 서쪽 개찰구부터 이동을 시작하겠습니다. JR선을 타고 신주쿠역에 내려서 서쪽 개찰구를 찾아오시면 됩니다. 한국어로 잘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찾아오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서쪽 개찰구에서 교통카드를 찍고 나오시면 안내판에 오다큐선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다큐선 안내문을 따라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서쪽 출구와 함께 오다큐선을 탈 수 있는 곳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왼쪽으로 조금만 가시면 됩니다. 개찰구를 나와 왼쪽으로 방향을 꺾으면 멀리서 서쪽 출구가 보이는 널따란 공간이 보입니다.
이미지를 잘 보시면 중앙에 밝은 빛이 있습니다. 그곳이 바로 신주쿠역 서쪽 출구입니다. 중앙에서 살짝 왼쪽을 보시면 파란색 구조물이 보입니다. 은행 ATM 기계입니다. ATM 기계가 2대 서 있습니다. 파란색 ATM 기계까지 가서 끼고 왼쪽으로 돌면 됩니다. ATM을 지나치면 오다큐선을 바로 탈 수 있는 탑승장으로 통하는 계단이 있습니다. 그 계단을 올라가시면 여행자 패스를 살 수 없으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ATM과 계단 사이에 난 통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파란색 ATM을 끼고 왼쪽으로 난 길을 통해 잘 들어오셨다면 이런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중앙에 가느다란 파란색 간판이 보이시나요? 그곳이 바로 에노시마 가마쿠라 여행자 패스를 구매할 수 있는 '오다큐 서비스 센터'입니다.
✔ 오다큐 서비스센터에서 에노시마 가마쿠라 패스를 구매합니다.
" 鎌倉パスを買いたいです。(가마쿠라 패스 오카이타이데스.) "
뜻: 가마쿠라 패스를 사고 싶어요.
안내소에 가셔서 "가마쿠라 패스 오카이타이데스."라고 말씀하시면 바로 안내해 주실 것입니다. 비용은 1640엔입니다. 신주쿠에서 후지사와역까지 가는 오다큐선 급행열차를 왕복으로 탑승할 수 있고, 후지사와역~ 에노시마역~ 가마쿠라역까지 이어지는 에노덴(노면 전차)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보통 가이드북 겸 안내문으로 얇은 팸플릿을 주십니다. 저는 영어로 된 팸플릿을 받았는데, 한국어로 된 팸플릿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私は韓国人です。(와타시 와 칸코쿠진데스.)" 라고 말씀하셔도 눈치껏 한국어로 된 팸플릿을 주지 않을까요? 저는 영어로 된 팸플릿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서 굳이 한국어 버전 팸플릿을 요청하지 않았습니다. 티켓을 받으면 절대 잃어버리지 마세요. 오다큐선과 에노덴을 탈 때마다 필요합니다.
에노시마와 가마쿠라 당일치기 여행 추천 포인트 3곳
- 가마쿠라 코코마에역과 해변: 슬램덩크 배경
- 하세역 고토쿠인과 거리: 고풍스러운 일본 분위기
- 에노시마 섬 산책: 노을이 질 때 가면 딱 좋아요!
1. 가장 먼저 후지사와역에서 에노덴을 타고 가마쿠라 코코마에 역으로 가면 좋습니다. 저는 운이 정말 좋았습니다. 날씨가 환상적이어서 이렇게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에노시마, 가마쿠라 지역은 날씨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한참이나 멍하니 바다를 바라보면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슬램덩크 배경인 철도건널목도 있으니, 슬램덩크 팬인 분들은 꼭 가보셔야 할 포인트입니다.
*참고로 에노시마, 가마쿠라 지역에서는 슬램덩크 관련 굿즈를 일절 판매하지 않습니다. 과거에 판매하던 스토어가 존재했지만, 라이선스 만료로 인해 이 동네에서는 더 이상 슬램덩크 굿즈를 볼 수 없습니다. 영화 [슬램덩크 더 퍼스트]가 흥행하면서 많은 한국 관광객이 슬램덩크 굿즈를 사고 싶어 하시는데, 가마쿠라에서는 팔지 않습니다. 사시려면 도쿄 시내의 피규어 샵이나 점프샵에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이어서 하세역으로 이동해서 고즈넉한 분위기의 거리를 따라가면서 고토쿠인을 구경하면 좋습니다. 정말 커다란 불상입니다. 입장료는 300엔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고토쿠인 입장 티켓 디자인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포일러가 될 까봐 이미지는 올리지 않았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가보시길 바랍니다. 입장권 디자인이 참 세련되었습니다.
곳곳에 재미있는 디테일이 숨겨져 있습니다. 조명, 전등, 불상 뒤쪽 등등 구석구석을 탐험하듯이 자세히 살펴보세요. 숨겨져 있는 것들이 의외로 많아서 발견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오후 4시가 지나면 그때 비로소 에노시마역에 내려서 섬으로 산책을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노을이 지면서 장엄한 바다가 매력적입니다. 남태평양의 망망대해가 한없이 품어주는 느낌입니다. 계단이 무척 많으니 편한 운동화를 신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굽이 있는 신발은 절대 좋지 않습니다. 에노시마는 저녁에 화려한 조명을 켜기 때문에 저녁 분위기도 무척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 신주쿠역에서 오다큐선을 타고 에노시마 가마쿠라 여행자 패스를 사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오다큐 서비스센터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일본 여행에 유익한 여러 포스팅을 공유해 드리며,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일본에서 하면 안 되는 행동, 지켜야 할 일본 에티켓 7가지
일본 여행 추천!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발급 및 후기
일본 도쿄 여행) 제주항공 좌석 추천. 서울 시내와 후지산이 보이는 비행기 자리 좋은 POINT.
'알찬 여행과 생활 > 일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쿄 근교 가마쿠라 하세 가볼만한 곳, 디저트 카페 추천 <에키요코 베이크 카페> (0) | 2023.02.21 |
---|---|
신주쿠역에서 나리타 공항 리무진버스 타는 곳 찾아가는 법. 신주쿠 리무진버스 티켓 카운터 위치 (0) | 2023.02.07 |
일본 도쿄 여행) 제주항공 좌석 추천. 서울 시내와 후지산이 보이는 비행기 자리 좋은 POINT. (0) | 2023.01.29 |
일본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반드시 가져가야 할 필수템 12가지 (0) | 2023.01.19 |
해외여행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인천공항 혜택 정리 (4) | 2023.01.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