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데에는 시금치만한 것이 없다
히도이입니다! 오늘은 시금치가 얼마나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지 효능과 특징, 그리고 시금치로 만든 요리들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은 부모님께서 아침을 차려주셨는데 반찬으로 시금치나물이 나왔습니다. 어렸을 때는 참 편식을 했던 반찬인데 서른 살 넘고 나니 시금치만큼 그렇게 맛있고 고소한 음식이 또 없습니다. 반찬으로도 잘 먹기도 하고 가끔은 비빔밥 재료로 활용하곤 합니다. 여러분은 시금치가 뱃살을 빼는데 가장 탁월한 효과를 가진 식재료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 뱃살 빼는 것이 어려운 이유
우리 몸에는 여러 부위에 살집이 생깁니다. 거울을 봤을 때 살이 찌면 쉽게 티가 나는 부위가 있습니다. 보통 얼굴살(턱살), 가슴살, 뱃살, 엉덩이살, 허벅지살이 그러한데요. 이 부분에 살이 찌면 몸매가 금방 망쳐 보이는 느낌이 큽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얼굴살이 가장 먼저 빠지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살 좀 빠졌니?" 반응을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우리 근육의 45%가 허벅지 대퇴근이라는 것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운동을 조금만 해도 근육 사용량이 커서 허벅지살도 빠질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빼기 어려운 부위는 뱃살입니다. 복근이라는 근육이 그렇게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배 안에는 위, 소장, 대장, 허파, 신장, 간 등 여러 중요한 장기들이 복잡하게 배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내장지방이 장기 사이사이에 끼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들은 운동만으로는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오랜 시간 식단 관리와 건강한 생활 습관이 동반되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내장지방은 트랜스지방에 의해 쉽게 생성되기 때문에, 팜유 같은 나쁜 기름으로 만들어진 가공 식품들을 끊고, 섬유질과 단백질로 된 음식을 주로 섭취하셔야 합니다.
팜유가 들어간 음식에는 라면(유탕면), 과자(감자칩, 샌드류 등 전반 일체), 초콜릿(누텔라 포함), 마요네즈나 케첩뿐만 아니라 우리가 부담 없이 먹는 가공 견과류에도 모두 팜유가 들어가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맛밤'같은 상품들에 팜유가 얼마나 많이 함유되어 있는지 알면 놀라실 것입니다. 견과류는 꼭 성분표를 보셔서 팜유가 없는 건강한 제품을 고르시길 바랍니다. 이런 성분들이 뱃살을 빼는 것을 방해합니다.
✔ 시금치의 효능과 뱃살을 빼는 데 탁월한 이유
- 틀라코이드 성분이 식욕을 억제한다.
- 섬유질과 단백질이 많아 독소 제거에 효과적이다.
- 철분이 많아 체내 산소 공급이 원활하다.
- 요리 레시피가 다양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시금치는 식욕을 억제해 준다!
시금치에는 틸라코이드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엽록체와 광합성 과정 중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식물의 성분인데요. 이 성분이 체내로 들어오면 소화를 더디게 하고 금방 배가 부르게 하는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반찬그릇 한 개 기준으로 칼로리도 30kcal가 되지 않으니 가급적 시금치무침을 많이 섭취하시면 포만감이 어마어마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점심 반찬으로 시금치를 추천드립니다. 점심에 비빔밥으로 활용해 드시거나 나물 반찬으로 섭취하시면 중간에 허기가 잘 찾아오지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간식이나 군것질을 하지 않게 되고 저녁 시간까지 포만감이 이어집니다.
✔ 시금치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많다!
섬유질은 우리 몸의 독소를 빼줍니다. 내장지방은 장기에 달라붙어있는데, 그 과정에서 좋지 않은 가스나 불순물을 생성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섬유질은 지나간 자리를 모두 깨끗하게 쓸고 가는 내장의 청소부입니다. 장에 있는 불순물, 독소들을 제거하면서 대장까지 갑니다. 섬유질을 자주 섭취하면 쾌변을 하고 소위 '디톡스'가 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보통 '디톡스 다이어트'라는 걸 홍보하는데, 그런 곳에 돈을 주고 다이어트를 할 바에 시금치를 많이 먹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단백질은 지방을 줄이고 근육의 활동을 늘려주는 중요한 물질입니다.
✔ 시금치에는 철분이 많아서 효과적이다!
우리 몸이 금방 활력을 갖고, 부지런하게 움직이고, 열심히 머리를 굴려 하루를 살기 위해서는 몸 구석구석에 혈액이 돌아야 합니다. 정확히는 '산소'가 몸을 쫙 돌아야 합니다. 우리 몸 전체를 돌아다니는 것이 뭐죠? 바로 피입니다. 피 안에는 피를 붉은색으로 보이게 하는 적혈구뿐만 아니라,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헤모글로빈'이라는 이라는 색소 단백질이 있습니다. 이 헤모글로빈이 바로 대부분 '철분'이라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철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헤모글로빈의 양이 증가하고, 덩달아 몸 전체에 빠르게 산소를 공급해줄 수 있는 가능성도 증가하는 것입니다. 빈혈이 있다면 다이어트가 불가능할 만큼 어렵습니다. 그만큼 철분은 중요합니다. 시금치에는 철분이 많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 다양한 음식으로 조리가 가능하다!
시금치를 무쳐먹는 것 말고도 비빔밥, 된장국, 계란찜, 볶음밥에 활용할 수도 있고, 심지어 피자나 파스타에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외출하셔도 일부러 시금치가 재료로 들어간 음식을 고르셔도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맛과 건강 둘 다 잡을 수 있는 시금치 요리를 드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 시금치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다이어트 요리들
시금치를 서양식으로 활용한 요리들입니다. 무척 먹음직스럽습니다. 베이컨과 도우, 발사믹 식초가 버무려졌다면 생시금치도 텁텁하지 않고 고소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현대 요리 연구는 정점에 달했다고 무방할 정도로 어떤 식재료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연구가 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우리 부모님께서 자주 만들어주시는 한국식 요리들도 다양합니다. 여러분도 건강을 챙기셔서 시금치를 각종 요리에 활용해서 드시면 뱃살도 금방 빠질 수 있고, 좀 더 활기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알찬 여행과 생활 >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병장 월급 인상. 장병내일준비적금 신청하고 월급 더 받기. (6) | 2023.01.02 |
---|---|
이제 누구나 전기차 충전기 설치신청 가능, 140만 원 지원금 받기 (2) | 2023.01.01 |
2023년 우주쇼 혜성, 월식, 일식 등 천문 현상 총정리 (0) | 2022.12.30 |
창문이나 벽지에 물기가 맺혀요! '결로 현상' 원리와 방지 방법. (0) | 2022.12.28 |
뇌먹는 아메바, <파울러자유아메바> 한국 첫 사망 소식과 예방법 (1) | 2022.12.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