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여행과 생활/일본 여행

도쿄 나리타 공항에서 신주쿠역 가는 리무진 버스 타는 법.

히동동이 2023. 3. 6. 00:09
반응형

오늘은 일본 도쿄 여행을 가시는 분들 중에, 도쿄 나리타 공항에서 신주쿠 역으로 리무진 버스를 타고 가는 분들을 위해 관련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일본 도쿄 리무진 버스는 뭔가 친절하면서도, 살짝 불친절한 느낌입니다. 위치를 찾는 것이 너무 헷갈리고 어렵습니다. 제가 직접 여행하며 부딪친 경험을 토대로, 나리타에서 신주쿠까지 리무진 버스를 타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리무진버스 티켓 카운터 찾아가기

 

  1. 공항 입국 수속을 마치고 수하물을 찾은 뒤, 공항 밖으로 나온다.
  2. 같은 층 왼쪽 끝에 있는 리무진 버스 티켓 카운터로 이동한다.
  3. 예약한 QR 코드 혹은 현장에서 구매한다.
  4. 해당 승강장으로 이동해 수하물을 맡기고 버스에 탑승한다.

 

나리타-신주쿠-리무진버스-예매
🔼 나리타 신주쿠 리무진 버스 티켓 예매하기

 

 


1. 공항 밖으로 나온다.

나리타-공항-출구
나리타 공항 입국장 출구

 

입국 관련 절차를 모두 마치고, 수하물을 챙겨서 입국장으로 나서면 '도쿄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문구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조금 더 나가면 여행객을 맞이하는 손님들이 푯말이나 안내문을 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오면 바로 옆에 화장실이 있으니, 용무가 있는 분들은 먼저 처리하길 바랍니다.

보통 제주항공과 티웨이 항공의 경우 공항의 맨 오른쪽 출구로 나오게 됩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신주쿠행 리무진 버스 티켓 카운터는 같은 층 맨 왼쪽에 있습니다. 약 5분 정도 캐리어를 끌고 걸어가야 합니다.

 


2. 리무진버스 티켓 카운터를 찾아, 표를 발급한다.

나리타-리무진버스-티켓-카운터
나리타 공항 리무진버스 티켓 카운터 @출처: 클룩 네이버 블로그

 

기다란 입국장을 쭉 걸어가다 보면 오른쪽에 쨍한 노란색으로 치장된 리무진버스 티켓 카운터가 보입니다. 한국어로 '버스 승차권'이라고 친절하게 기둥에 표시되어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가급적이면 리무진 버스 티켓을 온라인에서 미리 예매해 두시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정말 방법이 간편해집니다. 실제로 현장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다양한 서류를 요청할 뿐만 아니라, 일본어로 의사소통을 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습니다. 온라인에서 예약을 하게 되면 QR 코드를 제공하는데, 이걸 직원에게 보여드리고 한 번만 찍으면 알아서 티켓을 발권해 줍니다.

저의 경우는 클룩이라는 사이트에서 리무진 버스 티켓을 예매했습니다. 바우처 이메일 혹은 클룩 앱에서 직접 QR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켓 카운터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친절하게 응대해 주시면서, QR 코드를 찍고 알아서 티켓까지 발권해 주실 것입니다.

 


3. 티켓을 발권 받는다.

리무진버스-티켓-모습
리무진버스 티켓 모습

 

실제 나리타공항에서 신주쿠역 서쪽 출구까지 가는 리무진버스 티켓의 모습은 이러합니다. 2023년 1월 24일 화요일에 탑승한 날짜, 출발 시간, 좌석 번호까지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버스 탑승 게이트는 17번이라고 하네요. 직원 분이 펜을 들고 친절하게 전부 체크해 주시니 아무런 걱정이 들지 않았습니다. 소소하게 한국 관광객을 배려한 '승차권'이라는 한국어도 보입니다.

그러면 이제 17번 승강장으로 이동해야겠지요?

 


4. 해당 버스 승강장으로 이동해 신주쿠행 버스를 탑승한다.

 

나리타-공항-외부
나리타-공항-외부
나리타-공항-버스-탑승
나리타 공항 버스 탑승

 

저는 17번 승강장에서 버스를 탔습니다. 전광판에 제가 탑승하게 될 버스가 보입니다. 한글로도 잘 적혀 있습니다. 문득 궁금해진 것이 우리나라 공항에서도 일본어가 그만큼 많은지 모르겠네요. 일본 공항은 감사하게도 한국어 안내문을 많이 만들어줬는데, 반대로 우리나라 공항도 일본 사람들에게 편안한 공간인지 궁금해집니다. 나중에 다시 인천 공항을 갈 일이 있으면 한 번 살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캐리어를 맡아주시는 분께 캐리어를 맡기면, 일련번호가 적힌 종이를 주십니다. 잘 가지고 계셨다가 신주쿠역 서쪽 출구에 도착했을 때 드리면, 캐리어를 찾아서 돌려주십니다.

리무진 버스는 신주쿠역 서쪽 출구까지 직행하지 않고, 중간에 도쿄역에서 한 번 정차합니다. 제가 리무진버스를 탔을 때 일어난 이야기입니다. 도쿄 역에 버스가 잠시 정차하자, 신주쿠역인 줄 착각하고 몇몇 중국인이 내렸다가 기사님의 말씀을 듣고 다시 올라탔습니다. 도쿄 역에서 한 번 정차하니, 꼭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다시 말해서 도쿄역까지 가는 분도 나리타 공항 리무진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주쿠역-서쪽출구
신주쿠역 서쪽출구

 

약 한 시간 조금 넘게 달리다 보면 어느새 신주쿠역 서쪽 출구에 도착하게 됩니다. 만약 여행이 끝나고 다시 한번 리무진버스를 타고 나리타 공항으로 돌아가는 분이라면, 이 서쪽 출구를 잘 기억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리무진 버스를 타고 나리타 공항으로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신주쿠역이 워낙 크고 복잡하여, 많은 분들이 길을 잃거나 헤매기 때문입니다. 안심하세요. 제가 신주쿠역에서 나리타 공항으로 가는 방법도 따로 포스팅으로 정리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도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신주쿠역에서 나리타 공항 리무진버스 타는 곳 찾아가는 법. 신주쿠 리무진버스 티켓 카운터 위치

 

 

나리타-신주쿠-리무진버스
🔼 리무진버스 예매

 


오늘은 이렇게 나리타 공항에서 신주쿠역 서쪽 출구로 가는 리무진 버스 탑승 방법과 티켓 카운터 위치를 알려드렸습니다. 또한 더불어서 반대로 신주쿠역에서 나리타 공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는 어디에서 타는지도 공유해 드렸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저의 유익한 일본 여행 정보 포스팅을 공유해 드리며, 뿐만 아니라 저의 주력 콘텐츠인 역사와 심리학 포스팅도 공유해 드리니 흥미가 있으신 분들은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일본 여행 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실제 사용 후기 3가지

📌 일본 도쿄 여행) 제주항공 좌석 추천. 서울 시내와 후지산이 보이는 비행기 자리 좋은 POINT.

📌 일본 여행 입국 심사 순서 10단계로 정리. 집 현관에서 공항, 공항에서 호텔까지 타임라인

📌 일본 여행 eSIM 등록 및 활성화 방법. 아주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드려요.

 

일본 여행 아이폰 eSIM 설정 및 활성화 방법. 출국 전, 입국 후 가이드라인 3단계 ⋆ HEEDOEE INFO

오늘은 일본 여행을 갈 때 가져가면 좋은 아이폰 eSIM 설정 및 활성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외국에 도착해서 데이터가 터지지 않는 것 만큼 마음을 불안하게 만드는 것이

heedoee.com